윈도우 XP의 사용이 줄고 이제는 윈도우 10을 많이 사용하시죠??


저는 윈도우 XP를 미디어서버로 이용하느라 아직까지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외장하드로 XP의 컴퓨터 백업을 받으려고 연결하였는데


외장하드가 인식은 되는데 드라이브를 못잡아서 어떻게 해결할까 하다가


GPT 보호파티션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 이를 제거하니


정상적으로 드라이브가 잡혀서 백업을 받을 수 있었어요.


GPT 보호파티션을 없애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내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관리라는 메뉴가 나와요.




관리로 들어갑니다.



디스크 관리로 들어갑니다.



GPT 보호파티션을 없앨 드라이브의 디스크 번호를 확인해주세요.



실행창에 cmd를 입력해주세요.


cmd 입력후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diskpart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세요.


그리고 GPT보호파티션을 없앨 드라이브 디스크 번호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select disk 6(해당번호)를 입력 후 엔터를 누르면 해당 디스크가 선택이 되요.



위의 화면까지 완료를 하셨으면


CLEAN을 입력 후 엔터를 누르시면 파티션이 해제가 됩니다.


다시 내컴퓨터의 관리로 들어가면 해당 디스크가 파티션이 없이 초기화 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디스크관리에 가셔서 디스크초기화 및 파티션 생성을 하시면되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문의주시면 제가 아는 범위에선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고 싶은데 외장하드를 다시 포맷할 수가 없어서


디스크 초기화 과정까지는 스샷을 못찍었어요.ㅠㅠ



Posted by 오뤼꽥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