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술자격증의 필기 시험에 합격하신 분들은


실기시험을 열심히 준비중일꺼라 생각이 드네요


실기시험의 특성상 실기시험장에 갈 때는


작업형에 대한 실기 준비물이 존재하는데요.


자격증의 종류에 따라 준비물도 천차만별로 많이 달라요.


내가 응시하는 국가기술자격증의 실기 준비물이 무엇인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큐넷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수험자준비물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위의 사진에서는 빨간 박스로 표시가 되어있죠.


클릭하고 들어가볼께요.





수험자 지참 준비물 확인을 해볼까요??


올해 시험 보시는 분들은 연도를 2016으로하고


자격증 등급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회차를 입력하시고 돋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종목검색에서 종목명을 입력하여 찾거나


나열된 자격증 목록에서 아래로 내리면서 찾아서 클릭해도 됩니다.



저는 조경기능사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조경기능사를 클릭해볼께요.



조경기능사의 실기시험 준비물은 위와 같이 나오네요.


물론 조경기능사가 작업형과 설계 두가지를 하니


준비물이 많기는 하지만


이렇게 많을줄은 몰랐네요.


실기시험 응시전에 꼭 실기시험 준비물을 확인하고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오뤼꽥꽥